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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로그 - DayLog

Admin | Post | Trofish |

'2007/09/09'에 해당되는 글 1건

  1. 2007.09.09 극성인 전화사기 - 방법이 없는 것인가? (1)
http://bloggernews.media.daum.net/
지금 블로거 뉴스에는 전화사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(시간이 지나면 다른 이슈로 바뀌겠지)
사용자 삽입 이미지
아직도 극성인것 같다.
워낙 모르는 전화는 안 받곤 해서 그런지, 그런 전화를 받아본적은 없다.
그런데, 사기 전화인지 모르겠지만, 하루에도 몇번씩은 이상한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긴 한다.

나야 뭐 별 걱정은 안된다.
그런데, 나이드신 분들, 부모님들. 혹시 놀라서(당황하면 제대로 판단하기 힘들죠) 당하는 경우가 있지 않을까 우려된다.

통신회사에서 근본적인 방법은 없다고 하지만, 그들의 핑계일 뿐이다.
확실한 번호이외에는 연결이 되지 않도록 서비스를 할 수 있지만, 적극적으로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다.
그 잘난 매출이 떨어질까봐!


# 이동통신 회사별로 그런 서비스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았다.(이런 문제를 방지할 수 있을 만한 서비스들)

1. KTF
# 부가서비스 : 차단/제한/거부 서비스.
특정번호 수신차단 : 월 2000원
익명호수신거부 : 무료
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 : 무료 - 불완전함.
발신번호표시 : 월 1000원

2. LGT
# 부가서비스 : 관련항목이 구분되어 있지는 않음.
익명호수신거부 : 무료
발신번호표시 : 월 2000원
스팸차단 : 무료
스토킹전화차단 : 월 2000원

3. SKT
# 서비스몰 : 사생활보호 서비스 - (정확한 URL 을 찾기 힘들었다.)
발신번호표시 : 무료
익명호수신거부 : 무료
개별통화수신거부 : 월 2000원

4. KT(일반전화)
# 일반전화부가
일반전화도 발신번호표시(CID)가 있지만, 표시가 가능한 전화기가 있어야 한다.
그외에는 별다른 차단서비스가 없다.


결론 : 적절한 대응 방법이 없다.

전화사기에 정확한 대응을 하는 서비스는 없다.
각 통신회사 마다 서비스는 대동소이하다.(거의 똑같다)
부족하게나마 차단할 수 있는 것들은 제한이 되어 있고, 유료이거나 기본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.
기본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 젊은 사람들이 아니면 사용하기 어렵거나, 유료여서 사용하지 않을 듯 하다.

통신회사들은 기술적인 문제로 핑계를 대고 있지만,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럴 의지가 있는지 모르겠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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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BlogIcon 미르아시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티비에서 이런주제로 방영을 해준적이 있는데, 왠만큼 의심을 가지고 듣지 않는한은 거의 걸려들정도로 치밀하게 하더라구요.
    사람심리하는걸 교묘하게 이용해서 말이죠....

    안달할려면 의심하면 살아야된다는게 안타까워요 ㅠㅠ

    2007.09.10 23:37 신고

1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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